안산시립국악단, 아동·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음악회 성료
상태바
안산시립국악단, 아동·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음악회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3.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기 소개 및 체험, 진도 아리랑 부르기 등 체험가져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립국악단, 아동·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음악회 모습.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립국악단은 관내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2월 22일부터 2월 28일까지 관내 8개 지역아동센터(푸른·늘사랑·선부어울·드림아이·서부·수암·안산)에서 진행된 이번 음악회는 아동·청소년들에게 국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은 정악 합주 ‘타령’을 시작으로, 대중가요 ‘마법의 성’, 동요 ‘참 좋은 말’ 등 주옥같은 명곡들이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 ▲국악기(가야금, 해금, 아쟁, 장구, 대금, 피리 등) 소개 및 체험, ▲국악 장단 배우기, ▲진도 아리랑 등 ‘민요 따라 부르기’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꾸며졌다. 

공연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낯설었던 여러 국악기들에 대해 새롭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방학 동안 센터에서 먼저 국악을 공부할 수 있어 매우 즐거웠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멈춰 있던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시키고 시의 우수한 문화적 자원인 시립예술단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