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상태바
양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4.0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재능기부, 봉사활동, 이벤트·축제 기획, 교류 등 활동 예정
양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모습. / 사진 = 양주시 제공
양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모습. / 사진 = 양주시 제공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월 1일 다목적실에서 ‘2023년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자치기구는 다양한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소속감을 기르기 위해 구성된 기구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개구리’, 자원봉사동아리‘아띠’, 북카페운영단‘소란’, 댄스동아리‘랏츠’등 11개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 130여 명이 참석해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 전년도 우수활동 청소년 발표, 임명장 수여, 청소년헌장 낭독, 문화의집 및 자치 기구 소개, 친목 도모 활동 순으로 진행했다. 

앞으로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은 공연, 재능기부, 봉사활동, 이벤트·축제 기획, 교류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의지를 다지고, 다른 자치 기구와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양주시 송은 아동청소년과장은 “4년 만에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 여러분들의 다양한 활동이 정말 기대되고,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한편, 양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활동, 각종 프로그램 등과 관련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31-8082-4160~146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