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한봄고, 호매실도서관과 웹툰창작체험관 ‘수원웹툰랩’ 운영
상태바
수원한봄고, 호매실도서관과 웹툰창작체험관 ‘수원웹툰랩’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0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초·중·고등학생 대상 웹툰창작 및 직업체험 등 운영...4년째 운영

수원한봄고등학교(이하 한봄고)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공모사업에 계속운영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4년째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원시와 인근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한봄고 웹툰창작체험관 ‘수원웹툰랩’은 호매실도서관과 협력하여 웹툰창작과 관련된 초·중급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규 프로그램으로는 웹툰기초 프로그램(스토리텔링 기초, 단편만화 기초, 웹툰배경 기초), 웹툰심화 프로그램(인체 드로잉, 웹툰 연출 등)이 계획되어 있고, 책과 함께하는 만화캐릭터 제작, 체험! 웹툰작가 등의 직업 체험 특강도 예정되어 있다.

수원시와 인근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수강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고 교육비는 무료이다. 주로 토요일을 이용해 교육이 진행되며 전체 교육 시간의 80%를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생의 작품 중 우수작에 대해서는 상품화를 위한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지원하며 해당 작품은 작품집에 수록·전시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호매실도서관 홈페이지-'통합예약/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 또는 ‘수원시도서관 모바일앱’에서 수강 신청을 하면 되고, 프로그램별 3명~10명(또는 20명)까지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봄고 홈페이지-'학교특색사업'-'웹툰창작체험관_수원웹툰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 웹툰창작체험관 교육생 모집 안내. / 사진 = 수원한봄고등학교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