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상태바
서정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10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의식을 깨우기 위한 청와대·서대문형무소 탐방
서정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발대식 모습. / 사진 = 평택시 제공
서정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발대식 모습.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이끄미단, 봉사동아리 정나눔, 미디어동아리 ON AIR, 진로비전동아리 비상, 축제기획단 놀뽐단 등이 직접 연합회의를 통해 역사를 컨셉으로 외부 탐방을 추진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참가자는 “올해 발대식은 우리가 직접 기획하고 참가한 만큼 새롭고 뿌듯한 경험이었다. 탐방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팀별로 미션게임을 함께하여 자치조직 단원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이끄미단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사는 “코로나로 시설뿐 아니라 자치조직 청소년들도 활동의 제약이 많아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번 발대식처럼 평소와 다른 청소년들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동아리)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자치조직 및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인스타그램, 밴드, 네이버 블로그,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663-18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