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심곡초, 교육과정과 연계한 SW‧AI 교육 실시
상태바
용인 심곡초, 교육과정과 연계한 SW‧AI 교육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1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 및 게임 중심의 SW‧AI 원리 체험
디지털 역량을 함양한 미래 인재 양성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제공
용인 심곡초등학교 인공지능(AI) 교육진행 모습.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제공

용인심곡초등학교(이하 심곡초)는 인공지능(AI) 교육에 대한 수요 증가 및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학년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SW‧AI 연간 교육 계획을 수립해 운영한다.

이번 스마트 교육은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창의성 신장을 위해 초등교육과정과 연계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 간단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및 AI를 활용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학년 수준(기초-발전-활용)에 맞게 진행되며 ▲놀이로 즐기는 소프트웨어 교육, ▲놀이로 맛보는 AI의 시작, ▲재미있는 코딩 놀이터, ▲재미있는 AI 놀이터 등 학년별 연계성을 가지고 운영한다. 

초등학생의 발달단계에 맞는 놀이 및 게임 중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SW개념 및 간단한 AI원리를 이해하고, 기본적인 코딩 학습으로 생활 속 인공지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용인심곡초 3학년 학생들은 “처음으로 코딩을 배워서 어렵기도 했지만 재미있는 게임을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곡초 홍순영 교장은 “학생들의 디지털 창의 역량을 함양하고 디지털 사회의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용인심곡초등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스마트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