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 운정4동 초등학교 신설 관련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 운정4동 초등학교 신설 관련 논의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14일 파주교육지원청 행정과 논의가져
지난 4월 14일 파주상담소에서 파주교육지원청 행정과 박경란 사무관, 성과관재팀 강은정 팀장과 파주시 운정4동 초등학교 신설 관련 논의 가져.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이용욱 의원은 지난 4월 14일 파주상담소에서 파주교육지원청 행정과 박경란 사무관, 성과관재팀 강은정 팀장과 파주시 운정4동 초등학교 신설 관련 논의를 했다.

운정4동은 인구 2만 명이 넘지만, 행정구역이 운정1동과 운정3동에 속해 초·중·고를 운정신도시로 다녀야 했고, 초등학교 학생들이 철길을 넘어 운정신도시에 있는 학교로 도보 통학을 하여 안전통학로 확보에 대한 불편 민원이 지속해서 제기되어 왔다.

2023년 1월 운정4동 분동으로 이 지역 초등학교 신설에 대한 주민들의 요청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용욱 의원은 “파주교육지원청이 운정4동에 초등학교를 신설하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초등학교에 실내체육관, 수영장과 같이 학생과 주민들이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복합시설을 설치하는 등 학교시설 만으로서의 통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용방안을 추가하여, 초등학교 신설 추진을 모색하는 것도 필요하다. 운정4동 초등학교 신설은 학생의 학습권 보장, 안전한 통학, 주민 복지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발전과도 연계되므로 지속해서 관심을 두고 유관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는 도의원과 직접 만나 도민의 고충이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파주상담소(031-941-8189, 파주시 야당동 1066-3, 야당중앙타워 501호)는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