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화성시 학교급식 지원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한 정담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화성시 학교급식 지원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한 정담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0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학생들에게 더 좋은 먹거리를 제공위해 정담회 개최
이은주 의원, 화성시 학교급식 지원확대 방안을 위한 정담회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화성시 학교급식 지원확대 방안을 위한 정담회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은주 의원은 지난 5월 1일 화성시청 동부출장소에서 화성시 학교급식 차액 지원사업 확대를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경기도는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급식지원센터를 통해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친환경 농산물을 대상으로 30%의 차액을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화성시의 경우 경기도 친환경급식지원센터가 아닌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를 자체적으로 설립해 학교급식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일선에서 학교급식을 담당하고 있는 화성시 영양교사들이 이 부분에 대한 차이점을 제기했고, 타 시군과의 형평성을 맞추고 학생들에게 더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자 정담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정담회에 참석한 박태경 화성시 민생경제산업국장은 학교급식 지원에 대한 차이점을 인지하며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의 관외 농산물에 대한 수수료를 조정해 타 시·군과의 형평성을 맞출 것을 약속했고, 학부모와 영양교사들은 환호로 화답했다.

이은주 의원은 “오늘 열린 정담회 이전 두 차례에 걸쳐 실무진과 의견을 나눴고, 그 결실이 오늘 맺힌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오늘 나온 개선방안을 통해 화성시 학생들에게도 양질의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은주 의원은 “수수료 조정에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학교급식에 대한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관련 예산 확보 등 장기적인 방안까지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잘못된 부분은 바꿔나갈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담회에는 위영란 화성시의원, 박옥화 화성시 공공급식 운영위원회 학부모대표, 김미현 화성시 영양교사 대표, 박태경 화성시 민생경제산업국장, 이원철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사장 및 화성시 학부모와 영양교사들이 참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