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개최
상태바
2023년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7.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가능

부천시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건강한 음식문화 실천을 위해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음식을 남기거나 버리지 않기, 먹을 만큼만 덜어먹기, 너무 짜고 달게 먹는 식습관의 안 좋은 점 등 음식문화개선에 대한 내용을 다루면 된다. 부천시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작품규격은 12컷 이내의 웹툰 완결본으로 응모자 본인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1인 1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부천시 홈페이지-부천소식-새소식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 서식을 내려받아 창작품과 함께 8월 31일까지 이메일(gusk555@korea.kr), 부천시청 식품위생과 방문(마감일 오후 6시까지), 우편(마감일 소인 유효)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은 웹툰 관련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5개 창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된다.심사 결과는 오는 9월 부천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부천시청 및 부천시청역사 내 전시하고 우수작품집으로 제작해 각 초등학교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부천소식-새소식을 참고하거나, 부천시 식품위생과 음식문화팀(032-625-4318)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박기열 식품위생과장은 “성장기 어린이들이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을 통해 건강한 음식문화에 대해 고민하고 저염·저당 식단의 중요성을 깨달아 스스로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포스터. / 사진 = 부천시 제공
2023년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포스터. / 사진 = 부천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