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경민중학교, 경민중·고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및 제1회 연합캠프 개최
상태바
의정부 경민중학교, 경민중·고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및 제1회 연합캠프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7.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래상담 운영교 간 및 학교-지역사회 간 협조체계 구축
경민중·고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및 제1회 연합캠프 진행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 경민중학교는 7월 19일 ‘경민중·고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및 제1회 연합캠프’를 개최했다.

또래상담은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친구들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은 경민중·고 또래상담 연합회의 구성현황과 활동계획에 대한 소개, 또래상담자 선서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또래상담자 보수교육의 일환으로 이어진 연합캠프는 또래상담자 역할 관련 강의, 드라마치료 실연, 원예·목공치료 체험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교별 1학기 활동 평가와 더불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문화 체험 또한 실시함으로써 또래상담자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연합회 회원 간 유대감을 증진하도록 하였다.

이사무엘 학생은 “경민중학교 또래상담자로서의 자부심이 더욱 크게 느껴지는 하루였다”며, “또래상담 활동에 대한 정보 교류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도 나눌 수 있어 진학 고민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경민중 조성호 교장은 “교내 또래상담 동아리의 활성화가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학교급이 다른 중·고 또래상담 연합회의 결성이 안전한 경민학원의 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의정부지역의 청소년폭력 예방에 앞장서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