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 성료
상태바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10.2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립을 준비하는 청소년들과 함께 체험 부스 운영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 모습. / 사진 = 광주시 제공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 모습. / 사진 = 광주시 제공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월 21일 2023 청소년 소통마당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친구,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320명이 넘는 아동·청소년 그리고 양육자가 참여했다.

소통의 마을은 총 4개의 주제를 가지고 마을(재능마을 : 재능탐색, 홀가분마을 : 고민 상담, 친목마을 : 타인 이해, 역동마을 : 스트레스 해소)을 구성했으며 상담 이론을 바탕으로 15가지 체험 활동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지원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 단원들과 자립을 준비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함께 체험 부스를 직접 운영해 의미를 더했다.

최은희 센터장은 “광주시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또래·가족·지역과 함께 소통하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키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을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종사자 모두와 함께 힘써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 9세~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직접 방문 또는 전화(031-762-2219) 문의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