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형 의원, "학교 수영장 증축사업 사업신청교 전체 아닌 특정 학교만 재검토 해"
상태바
이자형 의원, "학교 수영장 증축사업 사업신청교 전체 아닌 특정 학교만 재검토 해"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1.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의사 과도하게 반영…줏대 있는 교육행정 펼쳐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은 11월 10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용인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용인시 한 초등학교 수영장 증축사업을 집중 추궁했다.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해당 초등학교는 수영장 증축을 위해 올해 520억 원의 예산이 편성된 상태다. 
 
이자형 의원은 용인교육지원청을 상대로 “해당 학교 선정과정을 보면 부지변경 등의 재검토 절차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업신청교 전체를 재검토 한 것이 아니라 특정 학교만을 다시 재검토 했다”며, “각 기관별 의견을 살펴봤을 때 학교선정과정에서 교육지원청보다는 지자체의 의사가 과도하게 반영된 것이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용인교육지원청은 “수영장의 운영주체가 지자체이기 때문에 선정과정에서 지자체와 협의를 했고, 해당 학교는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교로 우선선정순위 중 1순위에도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교육자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운영관리를 위해 지자체와 협의를 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결국 학교부지 선정과 수영장 설치는 온전히 교육청의 몫”이라며, “경기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공평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청의 책임 있고 줏대 있는 교육행정을 펼쳐달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