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3년 ‘1-Day 부모N자녀 진로캠프’ 성료
상태바
남양주시, 2023년 ‘1-Day 부모N자녀 진로캠프’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11.1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6, 중3 학생들의 진로 설계 역량 강화
학부모들에게 진로 진학 정보 제공
남양주시, 11월 4일과 11일에 ‘1-Day 부모N자녀 진로캠프’를 성황리에 마쳐.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지난 11월 4일과 11일 화도읍에 소재한 동화컬처빌리지에서 두 차례에 걸쳐 초·중등 학부모 86명을 대상으로 ‘1-Day 부모N자녀 진로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1-Day 부모N자녀 진로캠프’는 학년 전환기에 있는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학부모들에게 진로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사전 진로 탐색 검사, ▲학과 직업 퀴즈, ▲사전 검사 해석 강연, ▲진로 로드맵 실습, ▲꿈을 담은 드림박스, ▲학부모 진로 진학 특강 등 대상별 발달 단계에 맞춰 진행됐으며,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에게 적합한 학과 및 직업을 부모와 함께 탐색해보며 미래에 대한 비전을 구체화하는 기회가 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이번 캠프 덕분에 아이의 진로에 대해 체계적으로 탐색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하루가 달리 변화하는 사회와 교육제도에 발맞춰 학생과 학부모에게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진로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1-Day 부모N자녀 진로캠프’는 지난해 진행된 부모자녀 진로캠프의 높은 만족도와 요구를 반영해 추진됐으며, 시는 앞으로도 양질의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인재육성지원센터(031-590-146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