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효숙 의원, 청소년방송운영비는 2억여원이나 타 사업으로 이동
상태바
최효숙 의원, 청소년방송운영비는 2억여원이나 타 사업으로 이동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1.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시각과 의견이 담은 콘텐츠 제작할 수 있도록 해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효숙 의원.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효숙 의원은 11월 27일 열린 제372회 정례회 중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에서 청소년방송운영과 관련해 학생들의 다양한 시각과 의견이 담긴 소재 발굴 및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역할을 해달라고 촉구했다. 

2024년도 청소년방송운영비는 4억7천836만 원이며, 2023년 6억3천952만 원 대비 25% 감액됐다. 청소년방송운영 주요 사업으로는 ▲청소년방송 제작센터 운영, ▲청소년방송 학생기자단 운영, ▲청소년방송 홈페이지 운영 등이다.

최효숙 의원은 “청소년방송운영비는 2억여 원 가량 부서 내 사업 이동됐는데 홍보기획관 운영비는 300%가까이 증액됐다”며, “홍보실 운영비 증액 비용에 청소년방송 운영 사업 활성화 노력 등의 비용이 포함되는 것인가”고 지적했다. 

최 의원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인 ‘미디어경청’ 홈페이지에는 자체 제작 콘텐츠들이 꾸준히 올라오고는 있지만 일부 프로그램 등은 올해 들어서 업데이트가 멈춘 상태다.

최 의원은 군포에 소재한 청소년방송 남부제작센터 방문 경험사례를 언급하며 “제작센터 내 방송 기자재 등의 노후화가 매우 심하다”며, “학생들의 방송·미디어 제작 환경을 개선해주고 활성화 해주는 역할 역시 홍보기획관에서 해주어야 하는 것 아닌가”고 언급했다.

최 의원은 “교육정책 홍보도 좋은데 교육의 주체인 학생들과 적극 소통해달라”면서, “홍보기획관에서 그 역할을 해주면 방송·미디어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 차원에서도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