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3 청소년참여한마당 ‘꿈틀’ 성료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3 청소년참여한마당 ‘꿈틀’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2.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1년간 준비한 공연, 체험 부스 운영
체험부스 모습.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월 16일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참여한마당 ‘꿈을 향한 그 열세 번째 이야기 꿈틀’을 진행했다.

꿈틀 1부는 유앤아이센터 1층 로비와 화성아트홀에서 진행되었다. 1층 로비에는 청소년참여자치기구와 방과후아카메디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7개의 부스와 전문 체험강사가 운영하는 3개의 부스 총 10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화성아트홀에서는 청소년동아리가 1년간 열심히 연습하고 준비한 밴드, 댄스, 보컬 공연이 운영되었다. 꿈틀 1부는 10개 체험부스와 청소년 공연에 도합 1천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해 눈발이 휘날리는 추위에도 그 열기를 더하였다.

꿈틀 2부는 화성아트홀에서 1년간 청소년수련관에 소속되어 활동한 청소년들을 위한 연말시상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범청소년 및 활동우수청소년에 대한 표창과 각 참여자치기구가 1년간 어떠한 활동을 진행하였는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틀 1부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 참가자는 “연말에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이런 행사를 열어주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기게 되어 즐겁다. 청소년수련관이 많은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주어 감사하다”고 참가소감을 전했다. 

이어 2부 행사에 참가한 참여자치기구 청소년은 “1년간 참여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회의를 진행하고 나의 의견을 말하는 방법 등 많은 것을 배웠으며, 스스로가 성장한다는 느낌을 크게 받았다. 내년에도 꼭 수련관에서 참여자치기구 활동을 하고 싶다” 고 소회를 밝혔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윤창주 관장은 “청소년참여한마당을 통해,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참여자치기구 청소년들이 2023년 어떤 성장과 발전을 했는지 그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고 다양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 화성시 청소년들의 2024년을 응원한다”며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