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4 이음터 마을동아리 모집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4 이음터 마을동아리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2.0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이음터, 2월 7일부터 21일까지 마을동아리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이음터가 2월 7일부터 21일까지 마을동아리를 모집한다. 

학교복합화시설 대표사례로 주목받은 화성시이음터는 마을과 학교, 그리고 주민을 잇는 공간으로 관내 7개소(▲동탄중앙이음터, ▲다원이음터, ▲늘봄이음터, ▲송린이음터, ▲동탄목동이음터, ▲서연이음터, ▲호연이음터)가 운영되고 있다. 

화성시이음터 마을동아리는 이음터를 중심으로 마을주민과 함께 관심분야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대표적인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이다. 

마을동아리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구성원 중 화성시민이 70% 이상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마을동아리는 활동지원금, 활동공간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음터 연합동아리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연합동아리는 선정된 마을동아리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각 이음터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의 임선일 대표이사는 “마을동아리 사업을 통해 이음터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이 서로 배우고 함께 나누는 장이 마련될 것”이라며, “특히 동아리 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연합동아리가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 이음터 마을동아리 모집 포스터.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