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팔달구 우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중·고 입학선물 지원 
상태바
수원 팔달구 우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중·고 입학선물 지원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2.2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청소년 5명에게 각 20만씩 총 100만원 지원
수원 팔달구 우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중·고 입학 예정인 저소득 청소년 5명에게 각 20만씩 총 100만원의 입학물품 구입비용(우만1동 사회복지협의회 기금)을 전달해. / 사진 = 수원특례시 제공

수원 팔달구 우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초·중·고 입학 예정인 저소득 청소년 5명에게 각 20만씩 총 100만원의 입학물품 구입비용(우만1동 사회복지협의회 기금)을 전달했다.

지원대상자는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성실하게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 중 지난 1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해 선정된 저소득 다자녀 1가구, 한부모 2가구, 외국인 1가구, 장애인 1가구이다.

김부성 우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입학 청소년이 있는 저소득 가구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드리고, 청소년의 새로운 학교 생활을 격려하고자, 2024년 마을복지계획으로 '저소득 청소년 입학선물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학생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여 앞으로 사회에 꼭 필요한 일꾼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범수 우만1동장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재능있는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더욱 민·관이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