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1동,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먹거리 나눔
상태바
오산시 신장1동,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먹거리 나눔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3.1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드림’ 먹거리코너 운영
오산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특화사업인 '행복드림' 먹거리 코너 문이 열려.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신장1동은 지난 3월 7일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특화사업인 ‘행복드림’먹거리코너의 문을 열었다.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는‘행복드림’먹거리코너는 활동량 감소, 만성질환 등으로 영양이 취약한 경우가 많은 맞춤형급여 수급자 및 긴급지원 대상자들에게 맞춤형 급식 지원을 강화하고 먹거리 복지사각지대를 해결하고자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먹거리코너는 먹거리 및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던 기존 방식에서 1인당 15천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해 필요한 물품을 대상자가 직접 선택해서 가지고 가는 방식으로 변경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복드림 먹거리코너를 운영한 최우정 협의체 위원은 “개개인의 건강상태와 입맛에 따라 좋아하는 음식이 다르다보니 다양한 식료품 중 본인의 취향에 맞게 식품을 고르는 대상자들이 즐거운 모습을 보여 사업운영의 보람을 느꼈다”말했다.

앞으로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행복바이러스로 따뜻한 세상, 신장1同行'이란 슬로건으로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관내 취약계층에게 공공급식 활성화를 통한 먹거리 복지실현을 목표로 지원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