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성료
상태바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3.1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자치조직 청소년 60명 참여
만안청소년수련관 자치조직 연합발대식 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월 9일 2024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등 6개 자치조직 청소년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 교육을 시작으로 개회사, 지도자 및 자치조직 소개, 위촉장 수여, 작은 운동회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을 통해 자치조직 청소년 간 소통 및 관계 형성 시간을 가졌다.

만안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조직은 ▲수련관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안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다양한 특기를 계발하고 체험하는 청소년동아리 ‘만수르’, ▲재능마켓을 통해 재능기부 활동을 실현하는 재능기획단 ‘WE:D’, ▲지역사회를 주제로 청소년 주도적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을미디어단 ‘On누리’,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이 결합된 상설 공간을 구축해 나가는 어울림마당 기획단 ‘와락’, ▲수련관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원하는 대학생서포터즈 ‘같이:가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청소년이 행복하고, 주인이 될 수 있는 시설을 만들기 위해 올해도 자치조직 청소년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