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진로 정보를 배워 가세요!
상태바
도서관에서 진로 정보를 배워 가세요!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12.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중앙도서관, 어린이 창의체험캠프 참가자 모집
안성시립도서관, 1인 미디어 특강 개최
안산시, 7천 400권 보유한 '신길작은도서관' 개관
4차 산업혁명 포스터 / 사진 = 용인시 제공
사진 = 용인시 제공

요즘 도서관은 책을 읽고 책을 대여해 주는 역할외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진로에 관한 정보 제공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역할을 한다

▲ 용인중앙도서관 어린이 창의체험캠프 참가자 모집

용인중앙도서관은 어린이 창의체험캠프에 참여할 관내 초등 3~5학년생 20명을 16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어린이들이 다양한 창의활동으로 상상력을 기르고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기술을 익히도록 해 관련 분야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용인중앙도서관‧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19‧20‧26‧27일 4회에 걸쳐 초보자용 블록코딩으로 이모티콘과 소리 등을 만들고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활용해 악기연주 컨트롤러를 만들게 된다.

또 3D펜과 3D프린터 모델링을 통해 나만의 이름표·드림캐쳐 등을 만드는 등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창의융합형 체험을 한다. 

교육에 참여하려면 16일 오전 10시부터 용인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와 재료비는 무료다.

▲ 안성시립도서관,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 ‘1인 미디어’ 특강 개최

안성시는 오는 14일 토요일 오후 2시, 안성시 진사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국내 대표 북튜버인 겨울서점 김겨울의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특강을 진행한다.

김겨울 유튜버는 ‘MBC 라디오 북클럽 – 김겨울입니다’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튜브 ‘겨울서점’ 채널을 운영 중일 뿐만 아니라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의 저자이기도 하다.

안성시는 공공도서관 5개관에서 사회적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슈와 관련된 정보를 풍부하게 소개하고자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 북큐레이션 사업을 추진해왔다.

'안성 3.1운동 100주년', '한반도와 국제정세', '1인가구-나도 혼자 산다', '반려동물, 동물권' 등의 주제로 관련 도서를 큐레이션하여 전시하였으며, 각 주제와 연관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11~12월에는 '1인미디어, 유튜버'를 주제로 각 공공도서관 자료실에서 도서를 전시하고 있으며, 중앙도서관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쉽게 시작하기’ 특강을 4회차로 진행 중이기도 하다.

이번 강연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678-5312, 도서관운영팀)로 하면 된다.

▲ 안산시 신길작은도서관, 이달 17일 개관

안산시는 신길작은도서관이 오는 17일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작은도서관은 연면적 264㎡ 규모로, 신길주민문화센터 4층에 위치해 있으며 종합자료실과 휴게실이 설치됐다.

7천 400권의 장서와 신문·잡지를 소장하고 50석 규모의 좌석을 갖추고 있다. 평일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금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신길작은도서관 소식은 안산시 도서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31-481-275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