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소년 사회혁신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청소년 사회혁신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19.12.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에서 열려
청소년 사회혁신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청소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단체 사진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지난 21일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에서 남양주 ‘2019 남양주시 청소년 사회혁신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네 안의 인싸이트를 보여줘’를 부제로 청소년들이 사회문제를 들여다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업아이디어를 구체화해봄으로써 미래사회에 필요한 도전정신, 문제해결력, 창의성, 협동심 등의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16개 참가팀중 예선을 통과한 남양주공업고등학교, 마석고등학교, 심석고등학교, 송라중학교의 총 9개 팀의 열띤 발표와 축하공연이 있었다.

최우수상에는 감전사고를 예방하는 콘센트와 플러그인 ‘U&I’ 아이디어를 제안한 심석고 ‘SEC’팀이, 우수상은 여름 에어컨 과열문제 해결을 위해 ‘실외기 미니정원’ 아이디어를 제안한 마석고 ‘에너지퍼시픽’팀이 차지했다.

특히, 이번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관내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기술을 활용하여 빛으로 예술을 만들어내는 드림미디어아트’ 팀과 ‘자신들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세상에 전하는 드림뮤직메이커’ 팀이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공연형태로 선보여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심정혜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장은 "이번 대회는 학교 교사와 교육청, 시청 교육관계자, 교육기관 전문가가 마음을 모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이끌고 갈 수 있도록 적절한 환경을 만들어 주었기에 잘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센터는 앞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민-관-학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