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온라인 검정고시 대비반 등 운영
상태바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온라인 검정고시 대비반 등 운영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4.0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Live 강의 ‘꿈드림 공부방’ 개설
온라인 ‘새내기유권자 교육’ 실시
꿈드림 공부방 안내문 / 사진 = 김포시 제공
꿈드림 공부방 안내문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교실수업이 불가능함에 따라 온라인 ‘검정고시 대비반’과 ‘새내기 유권자교육’을 운영한다.

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대비를 위해 네이버 밴드 ‘꿈드림 공부방’을 개설한다.

‘꿈드림 공부방’은 매주 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40분까지 각 과목별 전문 강사진이 실시간으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한다.

오는 6일부터 센터 개관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매일 정해진 시간에 접속하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강의가 종료된 후에도 재 시청이 가능하며 수업에 필요한 교재는 신청자에 한해 무상 제공된다. 이 외에도 학습 자료를 공유해 참여 청소년들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질의응답 및 기출문제 풀이 시간도 마련해 시험 대비 마지막 정리학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네이버밴드 ‘꿈드림 공부방'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회원가입은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 중 고졸 검정고시 응시생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또한 센터는 이번에 첫 선거권을 행사하게 되는 청소년들의 합리적인 선거권 행사를 돕기 위해 온라인 ‘새내기 유권자교육’도 실시한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선거와 관련해 정치와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축적하고 선거제도와 절차에 대한 내용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작한 교육 영상을 탑재한 전문강사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오는 6일부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실시 전날인 14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온라인 시청 후 교육 내용 요약 및 소감문을 온라인으로 제출하게 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에 한발 더 나아가 적극적인 참여와 합리적 선택 능력을 기르고 정책과 공약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립해 보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련 문의는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980-1694,1696)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