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학교 밖 청소년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일하잡(JOB)’ 운영
상태바
안산시, 학교 밖 청소년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일하잡(JOB)’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5.1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온라인 교육 시작, 4개월간 진행
학교 밖 청소년이 직업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 = 안산시 제공
학교 밖 청소년이 온라인 직업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동기와 취업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일하잡(JOB)’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일하잡은 매년 4월초 만 15~24세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해 운영됐으나, 올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등으로 미뤄져 오는 19일 온라인 교육으로 첫 문을 열게 됐다.

약 4개월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6명의 청소년이 참여, 자립 동기 및 취업의지 강화를 목적으로 전문 직업훈련 및 취업연계 전 직업선택과 관련한 기초기술습득,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 청소년은 “여러 활동을 하며 경험을 쌓고,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을 찾아 미래 계획을 그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안산시 꿈드림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364-1018) 또는 안산시 교육청소년과(031-481-2219)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