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
상태바
올해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10.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 오후 1시~5시 개최...마술쇼, 퓨전 토크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진행

경기도는 오는 9일 독서문화 진흥과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를 생중계 형식으로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축제는 경기도의 대표 책 축제로,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마술쇼를 시작으로 북 콘서트, 퓨전 토크, 퀴즈 이벤트, 인형극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우선 김용천 마술사의 ‘책 그리는 마술공연’에서는 오즈의 마법사, 햇님 달님 등 동화 속 이야기에 대해 마술사가 직접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무대적 언어와 표현으로 선보인다. 

북 콘서트에서는 ‘뉴 논스톱’, 일밤 ‘러브하우스’, 드라마 ‘내조의 여왕’ 등을 연출한 김민식 PD와 함께 하는 전 세계 베스트셀러 한스 로슬링의 ‘팩트 풀니스’ 내용 소개와 스토리 밴드 공연이 진행된다.

‘퓨전 토크 도서관 옆 영화관’은 이장호 영화감독이 출연해 소설을 영화화 한 작품 및 소설과 영화의 차이점 등을 소개한다. 인형극 시간에는 ‘공포의 새우눈’의 저자 미우 작가가 직접 준비한 인형극을 선보인다.

이 밖에 화상영상을 현장에서 연결하는 이원생중계를 통해 독서퀴즈 이벤트, 질문과 소감 말하기 등 도민들의 실시간 참여가 가능한 시간도 있으며 안양시, 파주시, 성남시 도서관 홍보와 우수 정책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축제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누구나 유튜브 창에서 경기도청을 검색 후 입장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도는 지난 9월 ▲독서 감상문 ▲북튜버 영상 제작 ▲동화 읽어주기 ▲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사연 4개 부문에 대한 도민 대상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선정된 수상작들은 소정의 상금을 전달하고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 내 게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