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원회 비대면 교류 워크숍 열어
상태바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원회 비대면 교류 워크숍 열어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11.2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위원회별 사례 공유, 퀴즈, 축하공연 등 소통의 시간 마련
경기도는 21일 청소년시설 운영위원회 비대면 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 사진 = 경기도
경기도는 21일 청소년시설 운영위원회 비대면 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 사진 = 경기도

경기도가 21일 청소년수련관, 문화의 집, 유스호스텔 등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원회 위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시설당 청소년 10~15명으로 구성돼 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해 점검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자치기구다. 

도는 청소년들이 협의와 소통 속에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같은 자치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40곳의 청소년운영위원들이 화상회의, 유튜브 시청과 댓글 참여 등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와 우수활동 내용을 담은 동영상 시청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한 질의응답 ▲퀴즈 이벤트 ▲축하 공연 등을 함께 했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 수련시설의 현장 활동이 위축되면서 새로운 교류의 장을 마련해주고자 했다”며 “이번 행사가 운영위원회 간 돈독한 관계 형성과 소통 강화, 타 기관의 운영위원회 활동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숍 영상과 각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동영상은 이번 행사의 주관기관인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