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년어울림마당‘모아의 한글사랑’ 성료
상태바
의정부시, 청소년어울림마당‘모아의 한글사랑’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9.28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체험, 청소년 공연 등 청소년 감수성 높이는 체험 마련해
청소년어울림마당 '모아의 한글사랑' 현장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청소년어울림마당 '모아의 한글사랑' 현장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제19회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가 지난 9월 24일 토요일, 상설야외무대(의정부시청 앞)에서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다가올 한글날을 기념하여 한글의 소중함과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자‘모아(의정부시청소년재단의 마스코트)의 한글사랑’을 주제로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가 직접 운영하는 한글과자 꾸미기, 초성비누 만들기, 한글날 삼행시 등 총 16개의 한글과 관련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제20회 의정부시 청소년종합예술제 한마당축제’와 연계해 한국무용, 대중음악, 무용(댄스) 부문에서 입상한 청소년들의 공연과 더불어,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의 치어리딩팀 초청공연과 민주평통 의정부시협의회의 평화를 기원하는 체험 등 지역사회가 참여해 더욱 풍성한 축제가 펼쳐졌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 연령인 9~24세(청소년기본법)에 맞춰 의미 있는 날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가 열려 더욱 뜻깊었으며, 다양한 분야의 문화체험들로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도모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남은 2회 일정은 10월 22일, 11월 19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며, 공연마당 및 체험마당에 참가할 청소년동아리를 모집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