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창작 동요 발표회와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창작 동요 발표회와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0.2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동요발표회는 11월 9일, 동아리페스티벌은 11월 12일 개최 예정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페스티벌 창작 동요 발표회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한 해를 마감하는 창작 동요 발표회와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작동요발표회는 11월 9일,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페스티벌은 11월 12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11월 9일 11시에 개최하는 용인미래교육센터의 '창작 동요발표회'는 용인시·용인시의회·경기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의 학교지원프로그램인 메이커교육 멜로디제작소 ‘우리가 만드는 창작동요’에서 시작되었다. 

멜로디 제작소란 용인시 관내 8개 초등학교(석성초·관곡초·상현초·한일초·제일초·능원초·마성초·한빛초) 청소년들이 8개의 다양한 주제(안전, 공공예절, 장애인인권, 진로 등)로 작곡·작사 → 악기연주 → 녹음 및 뮤직비디오 촬영→ 음원발매 과정으로 진행되며, 메이커(창작)교육과 음악을 접목해 청소년기 창의·융합사고 능력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이다. 

멜로디 제작소를 통해 완성된 각 학교 창작동요는 정식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발매할 예정이며, 이 날 동요회에는 작곡가 겸 음악 PD로 활동중인 방송인 유재환과 전직초등학교 교사 및 랩퍼로 활동하고 있는 쇼미더머니 출신 달지가 전문멘토로 참여한다.

장소는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12일 14시에 개최하는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의 '동아리 페스티벌'은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이란 문화예술·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펼쳐지는 장으로 지역 사회 자원이 결합된 일정한 공간이다. 

이 날 준비된 청소년 동아리 공연은 관내 초·중·고 및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활동중인 약 20개의 동아리가 참여하여 축제의 장을 열게 된다. 춤·노래·밴드 뿐만 아니라 뮤지컬, 오케스트라 및 합창단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청소년 동아리 체험부스 운영은 남사중, 용동중,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와 신갈 열공스터디 그룹, 단국대학교 동아리 연합회에서 준비했으며 커피 바리스타 체험, 도자기 페인팅, 보드게임 체험, 코딩놀이 체험 등이 준비되어 활기찬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장소는 용인시청 야외음악당이다.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해 설립하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의 총 8개의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등 용인시 청소년의 미래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