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전문체험활동 ‘우리역사 속으로’ 성료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전문체험활동 ‘우리역사 속으로’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3.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별 유적, 유물, 생활상과 관련된 체험활동 진행
/ 사진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제공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제1회 주말전문체험활동 모습. / 사진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제공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난 3월 18일 서울 암사동 선사유적지를 중심으로 제1회 주말전문체험활동을 성료했다. 

‘우리역사 속으로’란 주제로 2023년 연 4회 진행 예정인 주말전문체험은 선사, 삼국, 고려, 조선초기로 이어지는 시대별 유적, 유물, 생활상과 관련된 체험활동을 통해 역사에 대한 사고력, 의식을 고취시켜 우리 문화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진행된다.

청소년들의 자치회의를 통해 선정된 제 1회 서울 암사동 선사유적지 체험활동은 사전 역사교육과 현장에서 심도 있는 해설을 통한 유물과의 만남, 직접 제작한 활 쏘기 체험과 토기 목걸이 만들기는 선사시대 생활상을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사후 활동으로 제작 예정인 역사 북아트 만들기는 선사시대와 역사시대와의 차이점에 대해 이해하며 마무리하는 기회가 되리라 기대된다.

참가 청소년은 "상상속으로만 생각하며 그려 보았던 선사시대의 생활상에 대해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인류의 진화모습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느낀점을 표현했다.

앞으로도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해 제공할 예정이다.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생 청소년들에게 체험, 상담, 진로, 학습, 급식 등 다양한 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관련 문의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031-267-8761)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