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꿈자람’ 공유학교 입학식 개최
상태바
의정부교육지원청, ‘꿈자람’ 공유학교 입학식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7.2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방체험터, 음악도서관 활용해 학습코칭
SW교육,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원순자 교육장과 꿈자람 공유학교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원순자 교육장과 꿈자람 공유학교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은 7월 24일 의정부이룸학교 캠퍼스에서 공유학교 프로그램인 ‘꿈자람 공유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꿈자람 공유학교’ 1기에는 관내 초, 중학교 학생 20명이 입학했고, 관내 신한대학교 학생들이 길잡이교사로 참여해 5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의정부이룸학교 캠퍼스를 중심으로, 지역 내 공방체험터, 음악도서관을 두루 활용해 학습코칭, SW교육,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입학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 “대학생 선생님과 같이 공부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기대를 보였고, 또 다른 학생은 “다양한 체험활동이 많아서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역의 교육 현안, 학습자 요구, 지역 교육자원등을 분석하여 지역맞춤 공유학교를 준비해 왔으며, ‘꿈자람학교’를 시작으로 7월 31일부터 ‘Fun! Fun!한 학교’ 1기 과정도 준비하고 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꿈자람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을 환영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 인성과 기본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교육협력으로 다양한 공유학교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