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대학교 성문화 축제 참여
상태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대학교 성문화 축제 참여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0.1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 체험활동, 대처방안, 위험성 등 홍보
캐릭터 ‘조아용’ 사진촬영까지
용인대 성문화축제 현장.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대 성문화축제 현장.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지난 10월 17일,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대학교 광장에서 용인대학교 인권센터가 주관하는 성문화 축제에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용인대학교 성문화축제는 ▲ 직접 보고, 참여하는 성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하고, ▲ 소중한 청소년 자신을 위해 원활한 성적 의사소통 방법과 성적 자기결정권에 대한 이해를 돕고, ▲ 안전하고 즐거운 대학 내 성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번 용인대 성문화 축제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용인시청소년성문화센터,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 용인동부경찰서가 참여해 퀴즈 형식의 체험활동을 통해 성범죄 발생시 대처방안,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디지털 성범죄 위험성 등에 대해 홍보했다.

행사에 참여한 용인대학교 학생 A씨는 “이번 행사 활동을 통해서 위기청소년을 위한 보호체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나도 학교폭력 피해 당사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나와 내 친구들을 위해 서로를 보호하고, 위험 상황이 발생 시 적극적으로 신고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2023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교육 브랜드 지역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용인시 대표 캐릭터 ‘조아용’이 등장해 참여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으며, ‘조아용’과 사진 촬영을 위해 학생들이 대기하는 진풍경까지 벌어졌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과 용인대학교는 학교폭력 피해자 등 위기 청소년 치유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경찰행정학과 재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의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위기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의 총 8개의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등 용인시 청소년의 미래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용인시 청소년축제 등 187개 청소년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이후 동천·흥덕 청소년문화의집 개소를 앞두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