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꿈드림, 2023년 직장체험 프로그램 수료
상태바
의왕시 꿈드림, 2023년 직장체험 프로그램 수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11.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부터 11월까지 직장체험 활동 운영
카페, 메이커스페이스, 식품제조회사, 여행사 등 다양한 활동 제공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 직장체험 프로그램 수료식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직장체험 프로그램’ 수료식을 24일 진행했다.

꿈드림은 사회 경험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의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참여자를 선발해 꿈드림과 연계된 사업장과 매칭, 5월부터 11월까지 직장체험 활동을 운영했다. 

올해는 총 7명의 청소년이 꿈드림 자립작업장, 카페, 메이커스페이스, 식품제조회사, 여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0시간의 활동을 모두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참여 청소년은 “이번 직장체험을 통해 관심 분야의 일을 경험해 보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소통하며 스스로 돈을 버는 경험을 하는 성장의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인화 센터장은 “의왕시 꿈드림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다양한 자립 지원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일어울림센터(의왕시 포일동) 2층에 위치한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만 9세~24세)에게 학습, 자립, 활동, 상담, 복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347-1334)로 문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