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18일 ‘미래형 상상학교 모델개발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18일 ‘미래형 상상학교 모델개발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9.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다양성·창의성·협동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학교시설 모델 개발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학생중심 미래 학교공간 재구성을 위한 미래형 상상학교연구 용역을 의뢰하여 학생들의 다양성·창의성·협동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학교시설 모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경기도교육청은 918일 경기도교육청 다산관에서 미래형 상상학교 모델개발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정책토론회에서는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송병준 본부장의 미래형 상상학교 모델 개발 및 기본 설계 구축연구 진행사항 발표와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임철일 교수의 미래형 상상학교의 교육방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이재림 교수의 미래형 상상학교의 공간구성 방향, 경기도교육청 시설과 이헌주 사무관의 미래형 상상학교 설립을 위한 정책적 방향,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김성중 실장의 기존학교에 있어서의 공간혁신방향 등에 대한 주제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책토론회에는 교육청, 교육지원청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 미래형 상상학교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교육청 시설과(031-249-046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미래형 상상학교연구용역을 통해 기존학교의 틀에서 벗어나, 미래 학교건축에 대한 요구와 변화된 학습형태를 수용하여 새로운 학교건축에 대한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