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양평초등학교서 자원봉사 교육 실시
상태바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양평초등학교서 자원봉사 교육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11.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찾아가는 초등학생 자원봉사 교육’ 진행
지난 11일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찾아가는 초등학생 자원봉사 교육’을 양평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1일 ‘찾아가는 초등학생 자원봉사 교육’을 양평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찾아가는 초등학생 자원봉사교육에 양평초등학교 6학년, 22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소양교육을 받았다. 

또 우리 일상 속에서 작은 실천과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안녕 인사로 시작하는 ’안녕 리액션’ 캠페인,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 만들기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센터는 미래 자원봉사의 주역인 예비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고 자원봉사 활동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을 진행한 교육 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이웃과의 거리가 더욱 멀어진 상황에서 안녕 리액션 캠페인은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활동이라고 생각한다”고 교육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강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이웃에게 관심 갖고 변화된 사회를 경험해 더불어 사는 사회가 조성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올바른 봉사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인성발달을 돕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