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자 68명 배출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자 68명 배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9.0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2차 검정고시 합격률 98.6% 달성해
/ 사진 =
용인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8월에 시행된 2022년도 2차 검정고시에서 합격자 68명을 배출(고졸 39명, 중졸 22명, 초졸 7명, 부분합격자 포함) 해 합격률 98.6%의 높은 쾌거를 달성했다.

용인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과목별 소규모 맞춤형 학습 멘토링 지도, 검정고시 교재 및 온라인 강의 수강권 제공 등의 교육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능력 향상 및 기초학력 취득을 지원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꿈드림 소속 청소년은 “검정고시에 자신이 없던 저에게 멘토 선생님이 항상 친절하게 설명하며 가르쳐주신 덕에 자신감이 생겨서 긴장하지 않고 시험 볼 수 있었고,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교육지원 외에도 급식·교통비·건강검진 지원등의 복지지원과 자격증 취득 과정,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의 자립 지원, 상담지원 등을 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만 9세이상 만24세이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