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현장] 수원 이의중, 열두번째 예술작품전 경홍수 ‘시간의 집, 그 길목’ 개최
상태바
[G현장] 수원 이의중, 열두번째 예술작품전 경홍수 ‘시간의 집, 그 길목’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06.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운영
사진은 수원 이의중 1층 시소 갤러리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0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예술작품전' 12번째 예술작품전 경홍수 ‘시간의 집, 그 길목’ 전시회 모습이다. / 사진 = 김리원 기자

수원 이의중학교(이하 이의중) ‘2020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예술작품전’의 열두번째 주인공으로 경홍수 작가 개인전 ‘시간의 집, 그 길목’이 이달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교내 1층 복도에 자리한 예술 공간 시소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경홍수 작가(現 동수원중 교장)가 지난 2년간 준비한 13편 작품을 볼 수 있다.

“삶의 본질은 공이다. 실재와 허상이 공존하는 지점에 아슬아슬하게 걸쳐 있는 삶”

 

경홍수 ‘시간의 집, 그 길목’ 작품들 중 하나. / 사진 = 김리원 기자

작가의 이번 작품들은 캔버스가 아닌 두툼한 나무판을 선택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나무판 위에 검은 아크릴 물감으로 그림을 그려내 조각칼로 하나하나 세밀하게 묘사를 통해 질감과 깊이를 표현했다.

작품들의 또 다른 묘미는 하늘과 땅을 표현한 ‘여백’이다. 작가는 조각칼로 대상을 표현하면서 여백을 활용해 생략, 압축을 더했다.

특히 그의 ‘시간의 집’ 시리즈는 흙과 물, 나무 바람 등 존재의 시원(始原,사물·현상이 시작되는 처음)을 탐구하는 작가의 지향점을 보여주는데, 그림 속 남자의 모습이 언뜻 작가의 경험과 인식의 틀에 맞춰 정교하게 재구성된, 영화 '트루먼 쇼'(Truman Show)가 떠올리게 될 것이다. 

이 전시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이의중은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열린 예술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을 교육 공동체와 함께하는 예술작품전’으로 매회 다양한 예술작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