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자단] 누적 조회 수 5천만 '가짜사나이'...2기는 카카오TV서도 볼 수 있어
상태바
[청소년기자단] 누적 조회 수 5천만 '가짜사나이'...2기는 카카오TV서도 볼 수 있어
  • 최병준 청소년기자
  • 승인 2020.09.2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1일 '가짜 사나이' 2기 공개...줄리엔 강, 샘김, 김병지, 곽윤기 등 출연
'일반인이 특수부대 훈련을 경험한다' 가짜사나이 1화 중. / 영상출처 =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

‘가짜사나이’는 헬스 유튜브 채널 ‘피지컬 갤러리’와 글로벌 보안 전문회사 ‘무사트’가 함께 협업해서 만든 군대 체험 예능 프로그램이다. 

실제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전단, UDT(한국군 특수부대)부사관 출신인 분들이 교관을 맡아서 더욱 현실적인 내용을 볼 수 있다. 1기는 인기 인터넷 방송인 ‘따규’, ‘꽈뚜룹’, ‘재원’, ‘가브리엘’, ‘베이식’, ‘공혁준’과 BJ, 래퍼 등이 출현했다.

특히 교육대장인 이근 전 대위 “너 인성 문제 있어?”라는 말 등 하는 말다 유행어를 만들어내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말로 급부상 중이다. 

가짜사나이에서는 지상파가 아니다 보니 훈련 도중 과격한 말도 오고 가지만 교관들은 진지함을 잊지 않고 정말 UDT처럼 훈련을 시킨다. 이런 진지함도 구독자들이 가짜사나이를 보는 재미 요소 중 하나이다. 

현재 가짜사나이 1기 1화 ‘일반인이 특수부대 훈련을 경험한다’ 편은 29일 기준 1천 40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업로드된 7편의 누적 조회수가 5천 만이 넘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1기 다음으로 가짜사나이 2기의 촬영은 모두 끝난 상태이다. 

2기에는 여러 유행어를 흥행시킨 이근 전 대위는 나오지 못하지만 공개된 티저를 통해 전 축구 국가대표 김병지,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곽윤기, 줄리엔 강, 가수 샘김이 출연자에 포함됐다.

이어 오현민, 조재원, 손민수, 힘의길, 이과장, 까로, 지기TV, 머독, 최고다윽박, 홍구 등 총 14명의 인터넷 방송인이 참가해 2기도 1기처럼 흥행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1기의 스페셜 영상에서 2기는 정말 진지하게 교육하겠다던 조교들의 말대로 2기에는 1기보다 훨씬 힘든 훈련이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2기는 10월 1일 추석 당일 오후 8시에 카카오TV에서 '가짜사나이' 새 시즌을 공개되며, 1~3회는 매주 목·토요일에 카카오TV와 피지컬갤러리 공식 유튜브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4회부터는 매주 수·금요일 오후 8시 카카오TV에서 단독으로 선공개된다.

감동, 재미, 멋짐 3마리 토끼를 다 잡은 가짜사나이가 이번에는 과연 얼마나 더 시청자들을 매료시킬지 주목받고 있다.

 

청심국제중 2학년 최병준
청심국제중 2학년 최병준

편집/구성 = 김리원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